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오버암머가우

Oberammergau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지도

오버암머가우 여행의 핵심은 단연 린더호프 성(Schloss Linderhof).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버암머가우 시내를 둘러보지 않는 것도 아깝다. 린더호프 성을 왕복하는 버스는 1시간에 1대꼴로 다니는데 버스를 기차역 바로 앞에서 승하차하므로, 일단 기차역(Bahnhof)에 내리자마자 버스 시간표를 본 뒤에 동선을 결정하자.


버스를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으면 시내 관광을 먼저 하고(시내에도 버스 정류장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성을 먼저 다녀온 뒤에 시내 관광을 하는 식으로 동선을 정하면 될 것이다. 아래 추천일정은 일단 성을 먼저 가는 것으로 정리하였다.


린더호프 성 관광은 대략 3~4시간 정도 소요된다. 성뿐 아니라 그 주변 전체를 정원처럼 만들어두었으며, 산등성에 위치하고 있어 약간의 등산도 필요하니 시간을 넉넉히 잡은 것이다. 시가지 관광은 박물관 관람을 하지 않는다면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오버암머가우를 갈 때 대부분 뮌헨(München)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게 될텐데, 열차 역시 자주 다니는 것이 아니니 미리 기차 시간도 확인하여 관광 시간을 배분할 것. 


린더호프 성을 왕복하는 버스는 바이에른 티켓(Bayern Ticket)으로 탑승이 가능하므로 따로 차비를 더 지불할 일은 없다.


추천 코스

in

기차역

버스 25분

01

린더호프 성

버스25분
+도보7분

i

관광 안내소

도보 2분

02

필라투스 하우스

도보 5분

03

성 페터와 파울 교회

도보 2분

04

산림청

도보 2분

05

막시밀리안 호텔

도보 5분

06

에탈 거리

도보 10분

07

유다 하우스

도보 2분

08

시청사

도보 2분

09

옛 법원

도보 2분

10

오버암머가우 박물관

도보 5분

11

수난극장

도보 5분

12

볼프 호텔

도보 5분

out

기차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