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크콘서트 - 독일 맥주에 관한 인문학적 수다

두 달 전에 "독일 소도시 여행"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달에는 두 번째 시간으로 독일 맥주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올림푸스한국과 함께 마련했습니다.

독일 하면 맥주가 세계 톱클래스임을 누구나 잘 아실 겁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수입맥주를 사먹을 때에도 독일 맥주는 중요한 선택지임은 물론입니다.


왜 독일 맥주는 맛있을까요? 독일이 다른 나라보다 맥주가 발달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독일 맥주를 주제로 다양한 인문학적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마침 "세계 3대 축제"라 불리는 뮌헨의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가 한 달 남았습니다. 독일 맥주의 신명나는 스토리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독일을 여행하실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여행의 중요 배경정보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고, 여행계획이 없다 하더라도 평소 맥주를 마실 때 생각해볼 수 있는 교양을 채우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장소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올림푸스한국 본사입니다. 날짜와 시간은 8월 20일(화) 19시.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자리가 한정되어 있어 사전에 신청을 받습니다.


올림푸스한국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하시고, 해당 계정의 프로필에 연결된 신청서 링크를 클릭하여 참석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신청 버튼을 찾지 못하셨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줍게 광고드리자면, 이 날 이야기할 내용 중 아직 책으로도 공개하지 않은 고급정보들도 많습니다. 책에 미처 이야기하기 어려운 폭넓은 이야기거리를 가지고 가겠습니다.


신청기간이 짧기는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신청만 하면 다 참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