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기차

3. 열차 스케줄 확인 : (1)DB 홈페이지 - ②지역열차 검색

소도시가 많은 독일의 특성에 딱 맞는 랜더티켓(Länder-Ticket)의 존재에 대해서는 이미 앞선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이야기한바 있다. 랜더티켓의 존재 때문에 독일 내에서 지역열차의 수요는 굉장히 높다. 여행자 역시 랜더티켓을 이용하면서 지역열차만 이용하여 근교에 다니는 여행을 할 일이 빈번히 발생할 터. 자연스럽게 스케쥴을 검색할 때도 지역열차로만 가는 것을 염두에 두고 조회할 일이 많다.


이럴 때에도 독일철도청에서 조회하는 방법은 같다. 다만 기본검색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지역열차만 검색"하는 옵션만 하나 추가해주면 된다.


※ 아래 스크린샷은 현재 독일철도청 홈페이지의 개편 전 화면이다. 그러나 인터페이스는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조회했을 때 어려운 점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1. 지역열차 검색 선택


2. 검색결과 확인


2-1. 스케줄 상세 확인

지역열차가 영어로는 "Local transport" 또는 "Local trains"이고, 독일어로는 "Nahverkehr(NV)"이다. 이런 단어가 들어가는 옵션을 선택하면 지역열차만 검색한 결과가 나온다고 이해하면 어렵지 않다.


참고로, 랜더티켓 사용을 위해 지역열차만으로 검색은 했는데, 과연 이 구간이 랜더티켓으로 이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이런 궁금증에 대해서는 앞서 정리해둔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랜더티켓 유효지역 확인 : http://reisende.tistory.com/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