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슈베린

Schwerin | 기차로 찾아가는 방법

슈베린은 독일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 동독 지역에 있었기 때문에 교통이 썩 편리한 편은 아니다. 지역열차로 찾아가려면 함부르크(Hamburg)에서 찾아가는 편이 가장 낫다. 약 1시간 반 소요. 슈베린은 비스마르(Wismar), 로스토크(Rostock)도 가까우므로, 슈베린 외에 다른 도시를 하나 더 묶어 일정을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다.


지역열차가 아니라 IC 열차까지 넓히면, 함부르크뿐 아니라 베를린(Berlin)까지도 연결이 불편하지는 않다. 따라서 함부르크에서 베를린으로 바로 넘어간다면, 넘어가는 도중에 슈베린을 들러보는 것도 자연스러운 동선을 만들 수 있다.


지역열차로 슈베린에 방문할 경우, 중앙역(Hauptbahnhof)부터 시작하여 미테역(Schwerin Mitte)으로 끝내는 것이 도보 관광의 동선을 절약할 수 있다. 미테역에서도 비스마르 등 다른 도시로 넘어가거나 또는 함부르크 등 대도시로 이동하기에 나쁘지 않다.


슈베린은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Mecklenburg-Vorpommern)에 위치하고 있는므로, 랜더티켓은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 티켓이 유효하다. 또한 슐레스비히 홀슈타인 티켓(Schleswig-Holstein Ticket) 역시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에서 유효하므로 슈베린에서는 두 가지 랜더티켓이 유효하다. 만약 함부르크에서 슈베린을 지역열차로 방문한다면 슐레스비히 홀슈타인 티켓을 사용하면 된다.


※ 슈베린에서 유효한 랜더티켓1 :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 티켓 

※ 슈베린에서 유효한 랜더티켓2 : 슐레스비히홀슈타인 티켓 

※ 슈베린을 포함한 함부르크 근교의 지역열차 네트워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