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슈트랄준트

Stralsund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지도

슈트랄준트는 마치 바다 사이의 섬과도 같은 구 시가지를 보유하고 있다. 중앙역(Hauptbahnhof)에서 내려 다리를 건너 구 시가지로 들어가기 때문. 물론 엄밀히 말하면 바다를 건너는 것이 아니라 호수를 건너는 것이므로 슈트랄준트는 내륙이 옳다. 하지만 넓은 호수를 가로질러 건너갈 때 마치 바다를 건너는듯한 착각을 느끼게 될 것이다. 


구 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좁은 구 시가지 곳곳에서는 지금도 옛 모습을 복원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슈트랄준트의 고색창연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시청사(Rathaus)가 있는 구 마르크트 광장(Alter Markt)이 구 시가지의 중심. 구 마르크트 광장을 가로질러 항구(Hafen)에 도착하면 비로소 슈트랄준트의 진면목을 모두 볼 수 있게 된다. 시가지가 작아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구 시가지의 좁은 골목은 군데군데 공사중인 것이 시선을 흐리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게 매력적인 소도시의 모습을 상당 부분 간직하고 있어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


항구의 반대편으로는 슈트랄준트의 옛 성벽도 보존되어 있다. 그러니 한 쪽으로는 바다가, 다른 한 쪽으로는 성벽이 든든히 지켜주었을 중세의 시가지를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산책해보자. 박물관이나 교회 관광보다는 이러한 시가지 산책이 훨씬 더 매력적이다.


추천 코스

in

중앙역

도보 5분

01

트리브제어담 거리

도보 5분

02

성모 마리아 교회

도보 5분

03

오센라이어 거리

도보 2분

i

관광 안내소

04

구 마르크트 광장

05

성 니콜라이 교회

도보 5분

06

성 야콥 교회

도보 5분

07

마이어펠트 궁전

도보 5분

08

오체아네움

09

항구

도보 2분

10

유네스코 광장

도보 5분

11

요한 수도원

도보 5분

12

포어포메른 극장

도보 2분

13

크니퍼발 거리

도보 5분

14

카타리나 수도원

도보 7분

15

크니퍼 호수

도보 2분

out

동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