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뒤셀도르프

Düsseldorf | etc. 재팬 센터

코리아 타운, 차이나 타운처럼 한 곳에 밀집된 "타운"은 아니지만, 거리 곳곳에 일본 상점, 일본 식당 등이 산재한 재팬 센터(Japan Center)가 있다. 길거리에 이정표까지 있는 것을 보면 일본에서 자기들 마음대로 붙인 이름은 아닌 것 같고 공식적으로 사용 중인 듯.


이미 소개한바 있는 오스트 거리(Oststraße)에도 일본과 관련된 상점이 많이 보이지만, 오스트 거리와 만나는 임머만 거리(Immermannstraße)에도 마찬가지로 일본과 관련된 상점이 많다. 특히 임머만 거리에 일본의 대표적인 호텔 체인인 니코 호텔(Hotel Nikko)이 있는데, 이 주변을 통칭하여 재팬 센터라고 부른다. 검증된 정보는 아니지만, 들리는 말로는 아예 일본에서 이 부근의 땅을 소유하고 있는 것이라고.


한국인 관광객이 일부러 찾아갈만한 장점이 있는 곳은 아니지만, 일단 오스트 거리까지 왔다면 중앙역(Hauptbahnhof)까지 가는 길이 임머만 거리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지나치게 된다. 이국적인 느낌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거닐면 될 듯싶다.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오스트 거리와 임머만 거리가 만나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직진하면 부근이 재팬 센터이다. 그리고 거리의 끝까지 직진하면 중앙역이 있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