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독일뉴스

News | 4월 20일 4시간 동안 베를린 중앙역 폐쇄

4월 20일 10시부터 14시까지 4시간 동안 베를린 중앙역이 폐쇄된다. 중앙역 부근에서 공사를 하던 중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매몰된 것으로 추정되는 폭탄이 발견되어 이를 해체하는 작업을 할 예정이며,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그 시간 동안 역을 폐쇄하고 열차도 정차하지 않는다고 한다.

(무심코 독일철도청에 들어갔다가 폭탄(Bombe) 어쩌고 하는 경고가 떠 있어서 테러라도 일어난 줄 알고 식겁했었다.)


베를린 중앙역에 정차할 예정이었던 열차편은 대부분 베를린의 다른 역으로 분산 배치되며, 해당 열차편의 티켓을 소지한 승객은 별도의 대중교통 티켓 구입 없이 다른 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장거리 티켓 소지자는 베를린 AB존에서 승차권 면제)


베를린에는 동역, 게준트브루넨역, 슈판다우역, 쥐트크로이츠역 등 기차가 정차할 수 있는 여러 기차역이 있다. 각 노선마다 적절한 기차역으로 배분하여 정차한다고 하니 만약 이 시간 중 베를린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거나 내릴 계획이었던 분들은 독일철도청에서 본인의 열차 대체 정차역을 확인하기 바란다. [바로가기]


글 작성 시점의 공지대로는, 단 한 가지 열차편을 제외하고 모두 베를린 내에서 대체역이 제공된다. 따라서 대체역까지 이동할 시간이 더 소요되고 복잡해지는 것은 감수해야겠지만, 스케줄만 잘 확인해두면 여행에 큰 차질은 없을 것이다. 유일하게 대체역이 제공되지 않는 노선은 베를린-바르샤바 EC 기차라고 한다. 이 기차는 프랑크푸르트 오데어 기차역에 정차하고, 프랑크푸르트에서 베를린까지 대체 버스가 투입된다.


노파심에 덧붙이지만, 여기서 나오는 프랑크푸르트는 큰 공항이 있는 금융도시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이 아니라 동쪽 국경에서 가까운 프랑크푸르트(오데어)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