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유. Travel to Germany

두.유.Travel to Germany :: #188. 추크슈피체 윈터 시즌

겨울 여행을 벌써 준비하는 분들도 많을 테니 겨울 정보를 미리 하나 올립니다. 독일 겨울 여행의 중요한 테마 중 하나가 윈터스포츠, 그러니까 알프스 자연설에서 스키나 보드를 타고 내려오는 거죠.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스키장은 단연 추크슈피체(Zugspitze)와 그 부근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추크슈피체는 서머 시즌과 윈터 시즌으로 구분하며, 윈터 시즌이 스키를 위한 시즌입니다. 올해 추크슈피체의 윈터 시즌은 11월 16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런데 스키를 타는 게 목적이라면 추크슈피체보다는 그 옆의 가르미슈클래식(Garmisch-Classic)이 더 좋습니다. 추크슈피체는 고도가 높아서 거의 항상 날씨가 나쁘기 때문에 슬로프가 폐쇄되는 등 여러 변수가 있는데, 가르미슈클래식은 악천후가 아니고서는 큰 제약 없이 놀 수 있습니다.

단, 가르미슈클래식의 윈터 시즌은 미정입니다. 이건 날씨에 달린 거니까, 다시 말해서 스키를 탈만큼의 눈이 내리고 기온이 내려가야 하는 거니까 지금 결정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제 스키를 타도 좋은 시점이 시작되면 그 때 윈터 시즌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추크슈피체보다는 늦게 윈터 시즌이 시작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크슈피체와 가르미슈클래식 모두 한국에서도 티켓 예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