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추천 여행테마

론리플래닛의 2020 베스트 시티 Pick3

세계적인 여행지 론리플래닛은 매년 가장 주목할 여행국가, 여행지역, 여행도시, 가성비여행지를 10곳씩 선정하여 발표합니다.


이 중에서 특히 주목받는 것은 베스트 시티, 즉 가장 주목할 도시 10곳인데요. 그 해 열리는 행사 등 주목할 이슈가 있어 특별히 여행하기 좋은 곳을 선정합니다.


2020년의 베스트 여행지가 벌써 발표되었는데, 베스트 시티 10곳 중 유럽의 도시는 3곳이 포함되었습니다.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는 베스트 시티 전체 1위입니다. 2020년이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100주년이어서 굉장한 파티가 준비되기 때문이죠.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은 매년 여름 열리는 클래식 음악축제인데, 모차르트와 카라얀의 도시에 어울리게 매우 수준 높은 축제로 펼쳐집니다. 내년은 100주년을 맞이해 한 차원 높은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골웨이, 아일랜드

아일랜드의 골웨이(Galway)는 전체 4위로 뽑혔습니다. 골웨이가 바로 2020년 유럽 문화수도이기 때문이죠. 유럽 문화수도는 매년 두 곳이 선정되며, 2020년에는 골웨이와 크로아티아 리예카가 그 주인공입니다.


본, 독일

전체 5위로 뽑힌 독일 본(Bonn)입니다. 본은 베토벤의 고향입니다. 그리고 2020년이 베토벤 탄생 250주년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본에서 연중 성대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이 행사는 독일관광청 전체의 2020년 여행 테마이기도 합니다.


론리플래닛이 주목한 2020년 여행 도시, 유럽에서 뽑힌 세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선정사유가 된 각각의 행사와 축제에 대해서는 나중에 하나씩 따로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이 포스팅은 "내가 여행하는 이유(EU)" 포스트에 함께 등록되었습니다.